top of page

2022 Seoul Design Festival

디자인 픽스

2022년 12월 20일(화)-23일(금), 4일간

@COEX 서울 코엑스 Hall C


1,183,677 Visitors 20 Years 2,374 Brands 5,238 Designers


DESIGNFIX Culture Day를 맞아 빠지지않고 2023 서울디자인 페스티벌을 방문하였습니다.

올 해로 21회차를 맞는 서울디자인페스티벌은 ‘디자이너 프로모션’을 모토로 디자이너, 디자인 브랜드, 기업들과 함께 국내외 디자인의 동향을 선보이고, 국내 디자인 경쟁력을 강화시키기 위해 기획된 행사로 한국 디자이너들의 세계 진출을 돕고 세계 디자이너들을 국내에 소개하는 교류의 장으로 역할을 해왔습니다.

또한, 서울디자인 페스티벌은 세계를 향한 디자이너들의 디딤돌이자 대한민국을 기반으로 아시아 무대로 진출하고자 하는 글로벌 디자이너의 축제로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지난 20년 동안 서울디자인페스티벌에서는 총 2,374개 브랜드가 성공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하였고, 5,238여 명의 디자이너를 배출하였습니다. 서울디자인페스티벌 (designfestival.co.kr)


이번 전시는 디자인을 키워드로 각 분야를 이끌어가고 있는 베스트 브랜드 & 디자인, 공예, 다양한 창조 산업분야의 전문기업, 브랜드, 프로젝트, 국내외 교육 기관과 미디어의 디자인 브랜드 프로모션, 디자이너들의 스타 등용문, 월간디자인과 서울디자인페스티벌이 선정한 디자이너들의 셀프브랜딩이자 20년간 900여명의 루키를 배출한 영 디자이너 프로모션 등 한 해 동안 온 오프라인에서 좋은 반응을 얻은 일러스트레이터의 기획전인 일러스트레이터 프로모션으로 기획되었습니다.



친환경 제품과 업사이클링에 중점을 둔 지난 2021년도 전시에 대비 영디자이너 프로모션, ESG 디자인, CMF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등 더 다양한 주제로 전시되고 있었습니다.



또, 현대 자동차 브랜드가이드, 제품 디자인 컬렉션, FIFA 콜라보 제품 등 브랜드 디자인에 많은 가치를 두고 고민하는 기업들의 기획전도 엿볼 수 있었습니다.


현대자동차 × 디자인하우스 ESG 라운지



다양한 브랜드의 특수 지류와 수입 쿠르즈 스탬핑 호일을 소개하는 제작회사의 제작물은 역시나 작년에 이어 올해도 디자이너들에게 인기가 많은 전시였습니다.



그 외, 올해의 팬톤 컬러인 비마 마제타 및 컬러칩을 확인할 수 있었던 팬톤, 소방관을 응원하며 방화복을 업사이클링한 제품을 만드는 119REO, 국내외 최신 디자인 서적을 판매하는 DMP BOOKS 등 볼거리가 많은 2022 서울디자인 페스티벌 전시였습니다.



2022 서울디자인 페스티벌 관람을 마치며... - the end -




Comments


bottom of page